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오사카> 주유패스 100% 활용하기 3

오사카 주유패스는 1일권과 2일권에 따라서 탈 수 있는 지하철이 조금씩 다르다. 1일권이 좀더 많은 지하철을 탈 수있다. 그러나 2일권으로도 가고자 하는 관광지는 충분히 갈 수 있다. 주유패스 홈페이지의 안내문에 보면 관광지가 위치한 역이름도 잘 나와있으니 안내문과 구글이면 찾기는 어렵지 않다.

주유패스 홈페이지 https://www.osp.osaka-info.jp/kr/

 

 

<둘째날>

 

1. 오사카 시립 주택박물관 600엔

일본의 주택과 거리를 재현 해 놓은 곳. 조명에 따라 낮과 밤이 된다. 밤이 되면 하늘엔 인공 폭죽이 터진다. 
주택박물관에 꼭 가야 하는 이유중 하나는 기모노 체험을 저렴한 가격에 할 수있기 때문이다. 기모노를 입고 주택박물관을 다니면 참 재미지다. 

 

<점심식사>

현지인들이 줄서서 먹는 다는 초밥집이다. 다행히도 평일 낮이라 기다림 없이 들어갈 수 있었다. 맛은 있으나 친절함은 없었다. 배짱장사
밥이 안보이는 장어 초밥. 아빠가 생각나는 맛이다. 아빠는 생선을 안드시는데 장어는 좋아 하신다. 그래서 나는 5형제인가 보다.

 

2. 기누타니 천공미술관 1000엔

외국에 나가면 항상 미술관을 관람한다....가 아니라 시간이 비어서 가본곳이다. 나는 미술과 거리가 있다.

 

3. 덴노지 동물원 500엔

한국에서도 안가는 동물원. 그러나 가길 잘했다. 이날 일본 아이돌 연예인이 촬영을 하고 있었다. K팝이 최고임을 느꼈다.

 

<간식타임>

1일 1타코야끼를 원칙?으로 하였다. 누가 정한 원칙인가?

 

동물원 근처는 거리도 이색적이고 볼거리가 많았다. 직접 낚시해서 먹는 음식점. 인기가 많아 보였다.
낮에 초밥을 먹은 터라 가진 안았지만 여기서 점심이나 저녁을 먹는 것도 매우 재미있을 것 같다.

4. 츠텐카쿠 전망대700엔

이색적인 거리를 지나 전망대가 보인다. 일본은 영어 간판이 아니라서 더 이국적인 느낌이 든다. 여기서 사진 찍으면 일본 온 티 팍팍 난다.
옛거리를 예쁘게 구현해 놓았다. 도톤보리도 좋지만 츠텐카쿠 전망대 거리도 볼거리가 많았다.

 

5. 베스트뷰 크루즈 1600엔

오사카의 시내를 좀 더 크게 돌아 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좌석 지정제이다.
유리지붕으로 되어있는 크루즈. 야경을 즐기며 타는 것도 좋아 보였다.

 

<저녁간식>

크루즈 시간에 맞춰야 했기도 했고 낮에 초밥을 심하게 많이 먹어서 간단히 새우 튀김으로.

 

6. HEP FIVE관람차 600엔

야경을 보기엔 관람차가 좋은 것 같다. 쇼핑몰 구경과 함께. 어떻게 저기에 관람차를 올려 놓을 생각을 했을까?

 

7. 우메다 공중정원 1500엔

오사카에 온다면 빠지지 않고 들른다는 이곳. 나역시 꼭 한번 와보고 싶었다.
원형으로 되어있어 360도 돌며 관람 할 수 있다.
뉴욕의 야경과는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르다. 아직 서울 야경은 못봤다. 

 

8. 나니와노유 온천 800엔

조금 찾기 힘들 수 있으나 구글님이 알려주는 데로 믿고 가면 된다. 복합건물 안에 있기에 약간 헷갈릴 수 있다. 마무리는 항상 온천이다.

 

<야식>

두툼한 장어가 한마리 들어있는 장어 덮밥.  낮에 먹은 장어 초밥이 아쉬워서 장어로 초이스 했다.

 

오늘 관광한 곳의 총 입장료는 7300엔. 여기에 교통비를 합치면 9000엔 정도 되지 안을까 싶다. 할인 받아 28000원에 산 주유패스치곤 가성비가 어마어마 하다. 여행하면서 만난 분들은 주유패스만 사왔을 뿐 몇군데 못가는 걸 보곤 내 일정표를 보여 드렸다. 아들과 함께 오셨던데 아이가 꽤나 지루해 하였던 모양이다. 2일간의 교통비라고 생각하고 투자해도 손해보는 장사는 아닌 것 같다.

 

 

 

TIP.

1. 주택박물관의 기모노 체험은 아침 일찍 가는 것이 좋다. 시간당 인원이 제한 되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리는 오픈시간 전에 갔음에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대기 하고 있었다. 

2. 주택박물관은 일본의 주택과 거리를 재현 해 놓았기 때문에 기모노를 입고 돌아다니며 사진 찍기 좋다.

3. 덴노지 동물원과 츠텐카쿠 전망대는 가까우며 거리 또한 예쁘고 먹거리가 많다. 시간 넉넉히 배정 하기.

4. 베스트뷰 크루즈는 티켓팅 장소와 탑승 장소가 다르고 꼭 티켓팅 후 가야한다. 인원제한이 있으니 성수기에 여행 한다면 미리미리 티켓팅 하기.